야구보다 축구가 좋은이유? 편파적인 나만의 생각

언제였던가? 
내가 야구를 안보고, 축구를 보게 된 계기가...

어릴 때에는 야구를 봤던 것 같다. 
아마도, 그 계기라는 것이 2002년 월드컵을 계기로 축구에 관심이 커졌고, 그 관심이 영국축구로 넘어가면서 축구에 관심이 더 커진 것 같다. 

뭐, 그때에 축구에 관심이 없던 사람이 누가 있었을까 싶다. 
다만, 그 관심이 언제까지 축구로 이어지는 지는 개인적인 문제겠지. 

아무튼, 나는 그 뒤로 축구를 즐겁게 보는 관람자가 되었고, 그리고 난 뒤에 야구를 배척하게 된 이유가 있다.

축구 :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전반 45분, 후반 45분 정도면 경기가 끝이난다.
연장전이 있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그건 특별한 경우에 한해서이다...

야구 : 시간 제약이 없다. 빨리 끝날지 늦게 끝날지 모른다. 
사실 이게 제일 결정적이다. 

주말에 오후 시간에 야구를 많이 하는데,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아이들과 야구를 보지 않는 한, 
야구를 좋아하는 어른들의 일상이라는 것이, 
야구를 보기 위해서 주말을 반납해야되는 경우를 많이 봤다. 

물론, 이렇게 얘기하는 것 자체가 내가 야구에 관심이 없기 때문에 그렇게 얘기하는 것이리라 생각한다.
야구의 순 기능, 또는 주말에 좋은 점은...

가족들이 야구장에 가서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다는 것. 
그리고, 경기를 보면서 희노애락을 느낄 수 있다는 것.
가족들 간의 공감대가 형성이 된다는 것의 좋은 기능도 충분히 있다고 본다. 

다만, 내가 그다지 활동적이지 못한 성격탓도 있고, 스포츠 경기를 보는 입장에서 흥분을 하면서 보는 스타일이 아니기에...늘 조용히 지켜보는 정도. 누가 이기든 열심히 하면 좋은 정도의 굉장히 모호한 입장에서의 스포츠를 관람하는 방식이다. 

그러한 좋은 장점들이 많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내가 축구를 좋아하게 된 이유로 또 한가지는...
경기가 매일 있지 않아, 매일 매일 신경을 안 써도 된다는 좋은 점이 있다.
야구는 거의 매일 경기가 있어서, 진짜로 빠지게 된다면, 
퇴근 후에 가는 사람들도 있고, 집에 와서 야구 경기를 보는 시간도 많을 것이고..
그러다보면, 자연스럽게 드라마 보는 사람과 리모콘 쟁탈전이 발생할 것이라고 추측을 해본다. 

그러니...축구의 경우는 순 기능인지는 몰라도...
특별한 이벤트가 있지 않는 한, 평일 경기는 거의 없고 주말 정도에만 있다.
그리고, 우리 집에는 유선티비가 나오지 않아, 티비로 스포츠 경기를 볼 수가 없다. ㅋㅋㅋ.

축구를 좋아하게 된 이유

경기 시간이 정해져있다 -> 주말 및 축구 경기를 보는 경우라면 축구 이후에 다른 일을 할 수가 있다.
경기가 자주 있지 않다 -> 주말 정도에만 시간이 할애가 되며, 평일에는 볼 수가 없다 -> 자연스레 리모콘 쟁탈전에 발생하지 않는다.
3. 평일에는 경기가 없어서, 매일 매일 승패의 흐름 및 관심에서 벗어날 수 있다.
4. 경기를 치르는 선수들이 너무 많아서, 특히 투수...그리고 야구는 시간 때우기 및 전략 전술의 시간차가 너무 길다.

이러한 이유로써 나는 야구보다는 축구를 자주 보게 되는 이유이다.

#야구보다#축구를#좋아하는#개인적인#이유이다.



덧글

  • 페이토 2020/09/09 19:40 # 답글

    말씀하신 야구의 단점이 야구팬에게는 고스란히 장점이 되는ㅎㅎㅎ
  • 취미생활 2020/09/11 11:33 #

    넵, 맞습니다. 이제 관심을 갖다보면, 언젠가는 보면서 재미를 붙일 날이 오겠죠.
  • 임준택 2020/11/17 21:22 # 삭제 답글

    저 역시도 마찬가지예요. 4시간넘는 야구(너무 지루하고, 개인시간허비). 주6일제(근무하는것도 아니고, 다른 개인시간못함). 퇴근후 보다보면 취침시간,(고로 가정있는집은 서로 소홀해질수도 부부대화나 아이들과의 교감), 그리고 공하나 던질때 뜸들이고하는 모습/교체등..(몰입감 떨어지고,지루함) 더있으나, 이정도까지만 말하고싶습니다.
  • 취미생활 2020/11/18 09:39 #

    사적인 이유로 인한 선택이기 때문에, 저랑 같은 입장이라 극히 공감되는 내용 감사드립니다. ^^
댓글 입력 영역